본 제품은 아쿠바에서 제공받았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솔직한 리뷰이므로 그냥 넘어가지마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리뷰하게될 제품은 아쿠바 리얼3D 풀커버 강화유리, 에어핏 케이스, 하이브리드 퓨전 케이스 입니다.

아쿠바는 아이폰 사용 유저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거나 나아가서는 사용해보셨을겁니다.

저 또한 여러가지 제품을 사용해봤습니다. 6s플러스 제품으로 우레탄 강화유리필름, 에어핏, 에어쿠션을 사용해봤습니다. 이중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제품은 우레탄 강화유리필름입니다. 지금도 사용중입니다^^

여하튼 아쿠바 제품은 아이폰 커뮤니티 카페 중 대표인 아사모(네이버카페)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믿고 사는 회사제품 입니다.

 

 본 리뷰에서는 총 3가지의 제품을 리뷰할 예정입니다.

1. Real 3D 풀커버 강화유리

2. 에어핏 케이스

3. 하이브리드 퓨전 케이스

천천히 보시고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Real 3D 풀커버 강화유리

 

1. 외관

 박스의 외관은 그냥 평범합니다. 박스는 평범하지만 중앙에 적힌 문구는 비범합니다. 첫번째로 코닝사의 라이센스를 획득한 엠블럼이 있네요. 믿고 쓰는 코닝^^

 

 아래 보시면 3D 풀커버, 9H 강도 등 여러가지 장점들이 보기 좋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뒷면은 여러나라의 글자로 주요성능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전면부에 적힌 내용을 글로 적어둔것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내용물을 보면 어느 강화유리와 동일한 내용물을 갖추고 있으며, 강화유리는 보다 튼튼한 받침대에 부착이 되어 있고 아래로는 쿠션이 있어 박스 안에서도 안전하게 보관되어질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풀커버 강화유리 답게 튼튼한 두께를 자랑합니다. 아래 사진은 강화유리를 접착면을 떼어내기 전의 상태라 더 두껍게 보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깔끔하게 군더더기 없이 잘 나왔습니다. 베젤도 잘 빠졌습니다.

 

2. 부착후 외관

 기존 강화유리가 프로텍트M 풀커버 강화유리였는데, 아주 좋은 강화유리였음에도...케이스의 선택때문에 이렇듯 사라지지 않은 들뜸이 발생했습니다. 눈물을 머금고 새로운 아쿠바 강화유리를 장착했습니다.

 

 

 아래는 아쿠바 강화유리를 부착한 모습입니다. 전면부의 모든 홈, 버튼부위는 꼭 맞습니다. 옆면도 곡면처리가 되어 슬라이딩시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옆에서 보면 강화유리의 두께가 느껴지실겁니다.

 

 전원부 측면의 옆모습입니다.

 

 수신부 홈, 전면스피커 등의 부위와 꼭 맞습니다.

 

 홈버튼 부위를 보니 정말 잘 부착한듯 합니다^^

 

 

3. 테스트

 3D 테스트를 해봅니다. 멀티테스킹 3D 터치는 문제 없습니다.

 

 아이콘 3D 터치도 정말 잘됩니다.

 

 이 제품의 장점중 가장 크게 느껴진건 터치감과 지문입니다. 터치감은 아주 좋습니다. 그럼에도 지문이 잘 남지 않습니다. 강화유리의 최대 적은 지문입니다. 아직 새상품이라 그럴수도 있겠지만 지문이 정말 남지 않습니다.

 

 위 사진의 터치후 사진입니다. 사실 사진으로 잘 표시가 되지 않았지만 실제로 보면 지문의 흔적정도만 남았습니다.

 

 본 제품도 카카오 케이스의 힘을 이기지 못했습니다. 사용 후 이틀만에 들뜸이 발생했습니다. 와이프에게 케이스를 바꿔라고 했지만 본인은 카드수납케이스를 꼭 써야겠답니다. 혹시 풀커버 강화유리 사용하시는분들은 꼭 케이스 호환도를 따지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좋은 강화유리를 또다시 보내드려야 합니다. 아이폰7용으로 아쿠바 우레탄 강화유리가 나온다면 다시 도전해보고 싶네요. 우레탄 강화유리는 얇기 때문입니다. :)

 

 

■ 아쿠바 에어핏 케이스 (색상 네이비)

 아쿠바 에어핏 케이스는 보호력보다는 디자인, 그립감을 더욱 살리기 위한 케이스 입니다. 물론 뒷면, 옆면을 감싸서 디자인을 보기는 힘들지만 전체적인 핏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얇아서 그립감 만족도를 아주 높여줍니다. 또한 얇지만 뒷면 카메라 부위를 살짝 높게 감싸고 있어 카메라 보호까지 완벽한 케이스입니다. 재질은 유연한 느낌의 PP 입니다. 만져보면 생활기스에도 아주 강한 느낌입니다. 다만 유연한 느낌때문에 벗겨두고 강한 힘을 가하면 휘어져 버릴수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예로 에어핏에 핑거링(아이링)등의 제품을 부착하여 사용하면 뒷면이 볼록하게 휘어져 올라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 케이스를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핑거링 관련 제품 사용을 자제 하시고 굳이 사용하신다면 단점을 감수하셔야 할겁니다.

 

 1. 외관

 케이스는 딱딱한 플라스틱 케이스 안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아쿠바 정품 라벨도 보이네요. 얇고 가볍다는 장점이 적혀있습니다.

 

 뒷면은 장착 방법과 제품 상세가 적혀 있습니다. 꼭 제품 장착 방법데로 장착하시길 바랍니다. 저대로 해야 장착이 잘되요^^...저는 장착방법 안보고 하다가 잘 안들어가서 케이스를 휠뻔 했습니다. 장착법데로 하니 잘 장착 되더군요^^;;

 

 가볍습니다. 손에서 날아갈듯이 가볍습니다. 색상은 네이비입니다만, 사진상으로는 딥블루 느낌으로 나왔습니다. 장착하면 아주짙은 네이비 색상으로 바뀌는데 정말 쁩니다. 제가 볼땐 제트블랙에서 네이비가 최고 좋을듯 합니다^^

 

 

 

2. 장착

 핏은 꼭 맞습니다. 단 얇고 가벼운 핏덕에 보호력은 좋지 않은 점 감안하셔야 합니다.

 

 뒷면의 카메라, 플래쉬 등의 부위도 위치가 꼭 맞습니다.

 

 

 아래 충전, 스피커 부위도 꼭 맞습니다. 웬만한 충전케이블은 다 맞습니다.

 

 볼륨버튼부 측면도 잘 맞습니다.

 

 핏이 정말 멋집니다. 에어핏 이름 누가 지었는지 정말 잘 지었습니다. 이름에 이 케이스의 특징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옆면을 보시면 강화유리가 케이스보다 더 높게 보입니다. 뒤집어 놓을시 액정 커버는 안되는 케이스인점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로지 핏, 가벼움을 위한 케이스 입니다.

 

 

 아쿠바 에어핏 케이스는 제 입장에서는 만족도가 아주 높습니다. 여러가지 색상이 있지만 제트블랙 사용자면 네이비 색상 정말 추천드립니다.

 

 

■ 하이브리드 퓨전 케이스

 이 케이스는 타사제품중 하나인 리어스 링케퓨전 제품과 비슷한 제품입니다. 옆면은 고무재질의 TPU, 뒷면은 딱딱한 PC 재질입니다. 딱딱한 케이스는 휴대폰 보호력이 좀 떨어지는 단점이 있고, 실리콘 케이스는 변색, 늘어짐의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두개의 장점을 뽑아서 만들어낸 케이스가 이 하이브리드 퓨전 케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1. 포장외관

 에어핏과 동일하게 박싱되어 있습니다. 다른점은 특징이 다릅니다. 바로 위에 기술한바와 같이 TPU + PC 재질이 제일 눈에 띄네요.

 

 에어핏은 장착할때 한번에 못했는데요. 이 제품은 그냥 넣으면 됩니다. 측면이 TPU라서 잘 들어갑니다.

 

 케이스는 그냥 평범합니다.

 

 

 카메라 부위는 에어핏과 달리 하나의 구멍으로 뚤려 있습니다.

 

진동버튼은 뚤려 있고, 볼륨버튼, 슬립버튼 부위는 막혀 있습니다.

 

 

 

2. 장착

 장착을 해봅니다. 장착한 아이폰 모델은 아이폰7 제트블랙인데요. 제품을 받을때 안내를 받은 내용중 하나가 제트블랙에 해당 하이브리드 제품을 장착하면 뒷면에 무지개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좌측면에 보시면 무지개 현상이 보이실겁니다. 이 현상을 없애려면 뒷면에 보호필름을 붙이면 나타나지 않는다 하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모퉁이에 보시면 가이드가 보이시나요? 이 부분 덕에 탁자위에 올려놓아도 뒷면(PC재질)에 스크래치가 발생하는것을 막아줍니다.

 

 핏은 좋습니다. 옆면을 눌러보면 쿠션감도 있어 보호력이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슬립버튼부의 측면 하단에 고리 악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구멍도 있습니다.

 

 측면케이스 높이가 강화유리와 비슷한 높이를 가지는데요. 마찬가지로 웬만하면 뒤집어 놓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버튼 부위가 잘 맞습니다. 누르는데도 전혀 지장 없습니다.

 

 충전단자는 넓어 어떤 케이블과도 호환이 될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퓨전 케이스는 많은 사용자들이 좋아할듯 합니다. 무난하거든요. 크게 구애받지 않고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옆면 색상이 제것은 클리어(투명) 이지만 블랙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3가지의 제품 리뷰를 보셨는데요. 아쿠바 명성 답게 모두 완성도는 좋았습니다. 각각 사용 용도에 맞게 잘 구입해서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혹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덧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후기 ◆

 

■ Real 3D 풀커버 강화유리

 - 장점 : 터치감이 아주 우수하며 지문이 거의 남지 않습니다.

 - 단점 : 모든 3D 풀커버 강화유리와 동일하게 케이스 호환을 잘 따져야 합니다.. 프로텍트M 강화유리와 동일하게 카카오 캐릭터 케이스를 장착했을시에 들뜸이 발생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강화유리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에어핏, 하이브리드 퓨전과는 호환이 아주 좋습니다. 케이스와 간섭이 전혀 없습니다.

 

■ 에어핏 케이스(네이비)

 - 장점 : 정말 가볍고 핏감이 좋아 그립감 만족도는 최고 입니다. 아이폰7을 와이프가 사용중인데 누군가 물어본다면 에어핏 케이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보호력은 장담 못합니다.^^;

 - 단점 : 보호력이 떨어집니다.

 

■ 하이브리드 퓨전 케이스(투명)

 - 장점 : 제트블랙의 영롱한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옆면 TPU 재질덕에 보호력도 좋습니다.

 - 단점 : 제트블랙에 한해서 뒷면에 무지개 현상이 있습니다. 제트블랙을 사용하실때는 뒷면 필름을 부착하고 사용하시면 만족도가 더욱 상승될듯 합니다.

 

 

혹시 튼튼하면서 믿을수 있는 강화유리를 찾으시나요?  여기클릭

나의 아이폰을 가볍게 쓰며 핏감있게 살리고 싶으신가요?  여기 클릭

아니면 나의 아이폰을 보호하면서 디잔인을 감상하고 싶으신가요?  여기 클릭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