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에 앞서 본 게시글은 아사모에서 주최한 이벤트이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하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솔직한 리뷰이므로 꼭 한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제품 및 구성품 상세

이번에 리뷰하게 될 제품은 얼마전에 리뷰했던 에어쿠션 케이스와 동일한 회사인 아쿠바 제품입니다.

 

그래서 리뷰할 제품은 바로 우레탄 3D 강화유리 와 에어핏 케이스 입니다. 사실 우레탄 3D 강화유리 이벤트 였지만, 함께 동봉되어 온 에어핏 케이스도 함께 리뷰 하겠습니다.

 

에어핏 케이스와 우레탄 3D 강화유리 박싱 상태 입니다.

 

 

먼저 에어핏 케이스는 튼튼한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져 있습니다. 전면에는 아쿠바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제품의 특징이 보기 좋게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아주 얇고, 가벼우며, 360도 보호기능(즉, 후면,좌우상하 측면을 보호), 카툭튀 보호가 이제품의 특징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박스 후면도 비슷한 특징으로 좀더 알기 쉽게 기술 해뒀습니다.

 

내용은 심플합니다. 케이스를 꺼내서 만져보니 부들부들합니다. 미끄러울수 있는 재질입니다. 감촉은 아주 좋지만 반대로 좋은 감촉 때문에 미끄러울수가 있겠습니다.

 

 

두번째로 이번 리뷰의 주인공인 우레탄 3D 강화유리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외관은 9H 강도의 강화유리라는 빨간색 글자 위에 골든메달이 프린팅 되어 있네요. 설명을 드리자면 아쿠바는 국내에서 첫번째로 미국 코닝 본사와 라이센스 체결을 했다는 텍스트 입니다. 이말은 고릴라 글래스를 국내에서 첫번째로 도입해서 적용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최근 기사에서 보면 코닝의 기술이 얼만큼 발전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5&aid=0003628715

 

뒷면에는 주요 성능을 적어뒀습니다.

1. 투과율이 최대 99프로

2. 지문방지 올레포빅 나노 코팅

3. 표면강도 9H

4. 고압축 내화성 강화유리

5. 8개의 층으로 만들어졌고 비산방지 기능이 있다.

6. 잘 붙는다.

총 6가지의 성능을 기술해뒀습니다. 다른 강화유리에서도 볼수 있는 특징은 보이지만 99프로 투과율, 8층 레이어를 가지는 점에서 다른점을 옅볼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기타 필름과 비슷하나 좀 더 포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강화유리를 전면을 보시면 화이트 색상이 아이폰의 원래 색상과 비슷하면서 느낌까지도 부드러운것이 아이폰 액정과 실제 비슷합니다.

 

뒷면(부착면)은 접착보호필름이 통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점을 하나 기술하자면 먼지가 보호필름테두리의 굴곡진 부분에 붙어버리면 제거하고 부착해야 한다는것이 있습니다만, 이부분만 잘 해결하시면 더이상의 문제 될것은 없습니다.

 

 

실제 들어보면 아주 가볍습니다. g(그람)단위의 무게라서 다른 강화유리와 비교가 안될것 같지만 실제 만져보고 들어보면 기존의 일반 강화유리보다도 가벼움이 느껴집니다.

 

 

얇아서 휨 정도도 다른 강화유리보다도 훨씬 유연합니다.

 

기존필름은 이미 우측중간부분에 충격이 가해져서 깨져있는 상태 입니다. 사실 가성비 좋은 타사의 풀커버 강화유리임에도 실제 곡선부위까지 감싸주지 못해 모서리 부분이 부딪히면서 깨진겁니다.

 

 

 

2. 부착 및 장착

부착할때 조심할것은 위에서도 말씀드린 굴곡진 부위의 먼지만 잘 제거하시고 붙히시면 됩니다. 부착은 각자의 방식대로 하시면 됩니다. (전 항상 부착방법은 생략^^;;)

풀커버 강화유리는 베젤부분이 들뜸이 발생하는 현상이 잦습니다. 이 강화유리는 제 필름에선 전혀 들뜸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강화유리 부착 후 에어핏 케이스에 장착하면 정말 하나의 아이폰이 새로 탄생하였습니다.

 

 

우측 측면(전원버튼부) 사진입니다.

 

좌측 측면(볼륨,슬립버튼부) 입니다.

 

상단 부분입니다.

 

하단 부분(이어폰단자, 충전단자, 스피커) 입니다.

 

 

이상의 사진에서 보면 강화유리를 부착후에에도 에어핏 케이스 와의 간섭이 없습니다. 아쿠바 우레탄 3D 강화유리는 일반적인 TPU 재질의 케이스(젤리케이스)와도 호환이 잘 됩니다.

참고로 에어핏 케이스는 후면에 이전 포스팅에서 장착한 레더 스킨이 부착되어 있음에도 에어핏 케이스가 장착 됩니다.

또한 모든 홀과 버튼의 위치가 정확하게 맞습니다. 충전케이블은 정품은 당연히 되구요, 지라이더(G.Lider) 케이블과도 호환이 됩니다.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액정을 바닥으로 향해서 둘 경우에는 케이스가 액정을 보호하지 못합니다.

 

액정 간섭은 거의 없습니다. 이너베젤을 덮는 수준으로 오히려 이너배젤을 덮어주어 액정이 꽉차보여 좋습니다.

 

각도를 눞혀 보면 이너베젤이 보이는데요, 정면에서 보면 이너베젤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부드러운 터치감에 깜짝 놀랐습니다. 액정 터치감이 아주 좋아졌습니다. 또한 멀티테스킹 3D터치 또한 부드러운 곡면을 꾹누르니 강화유리가 없는 느낌과 똑같습니다. 에어핏 케이스와의 호환성은 더 좋습니다.

케이스부터 강화유리까지 손을 쓸어올려보면 그냥 하나의 폰입니다.

 

혹시 케이스를 장착했는데 두꺼워서, 무거워서 싫으셨나요? 그렇다면 아쿠바 우레탄 3D 강화유리와 에어핏 케이스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리뷰를 마치며 위 내용을 토대로 한 총평을 하겠습니다.

 

 

■ 아쿠바 우레탄 3D 강화유리

 

1. 터치감은?

 - 아주 좋으며, 3D 터치또한 아주 잘된다. 느낌이 꼭 필름 같이 착 감기면서 강화유리의 느낌이 난다.(아...좋은데 뭐라 설명할 방법이 없네...)

2. 부착시 어려움은?

 - 정확하게 맞춰서 붙혀야 한다. 일반 강화유리는 그냥 좀 비틀려도 꾹꾹 누르면 들뜸없이 잘 붙혀지지만 아쿠바 우레탄 3D 강화유리는 측면의 곡면까지 보호하는 강화유리이기에 잘붙혀야 한다. 또한 그 곡면안에 먼지가 있으면 부착후 제거하기 어려우니 부착전에 먼지를 잘 보고 부착하길 바란다.

3. 케이스 호환는?

 - 일단 아쿠바 에어핏 케이스는 정확하게 맞고, 일반적인 젤리 케이스와도 잘 맞는다.

4. 강화유리 추천도는?

 - 정말 추천하고 싶은 필름이다. 일전에 타사 강화유리를 회사동료들에게 추천했었다. 만족도는 좋았다. 이제 동료들에게 이 필름을 추천하고싶다.

 

■ 에어핏 케이스

 

1. 장착방법은?

 - 상단부터 끼우고 우측 하단을 장착하고 마지막으로 이어폰 단자쪽의 모서리를 장착하면 된다.

2. 풀커버 강화유리와 호환되는가?

 - 당연히 된다.

3. 전면보호는 되는가?

 - 이것또한 된다. 단 스크래치에 대한 보호는 되지만 강한 외부 충격을 막아줄것 같지는 않다. 솔직히 외부충격이 무서우면 에어핏, 슬림핏 등의 케이스류는 사용하면 안된다.

4. 그립감은 어떤가?

 - 아주 좋지만 너무 부드러워서 놓칠수가 있다. 이부분만 감수한다면 아주 만족스러울것이다. (참고로 전 스마트링을 붙혀 사용하고 있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