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에 앞서 본 게시글은 아사모에서 주최한 이벤트이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래도 정말 솔직한 리뷰이므로 꼭 한번 읽엊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리뷰하게될 모델은 프로텍트엠 3D 풀커버 강화유리 입니다.

강화유리의 종류는 정말 많습니다. 저렴한 강화유리부터 고가의 강화유리까지. 본 제품은 고가의 강화유리로 보시면 될듯 합니다. 릴라 글래스를 체택하여 뛰어난 강도와 투과성이 강점인 제품입니다. 고릴라 글래스 자체가 이미 많은 사용자들로 부터 입증된 제품이므로 프로텍트엠 3D 풀커버 강화유리는 믿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본 제품의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1. 포장 외관

 박스 외관을 보면 하얀색의 깔끔한 박싱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할 제품은 아이폰7 제트블랙용입니다. 박스 전면에 적힌바와 같이 본 강화유리는 10T의 강도를 가졌습니다. 전면의 곡면까지 감싸는 3D 풀커버 입니다.

 

 

 박스 후면 입니다. 내용물 소개와 간단한 참고사항이 적혀 있으며 프로텍트엠사의 고객에 대한 마음을 적어뒀습니다. 사실 별거 아닌 문구지만 이런 문구 하나로 고객들은 기업에 대한 믿음이 올라가기도 하겠죠^^

 

 

 포장은 정말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전 이런 포장부분을 눈여겨 보는데요. 본 제품은 정말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박스를 보관하듯이 본 제품의 박스도 보관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부속품을 펼쳐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강화유리, 알콜패드, 액정융, 먼지제거 스티커, 프로텍트엠 명함이 들어있네요.

 

 

 명함에는 홈페이지 주소와 고객센터 연락처가 적혀 있습니다.

 

 

 

 두께가 0.3T로 얇지만은 않습니다. 대신 튼튼하겠죠?

강화유리 부착면에 붙어있는 종이 자체도 타사와 달리 마분지 두께의 압축된 종이가 붙어 있습니다. 꼭 느낌은 플라스틱 같습니다.

 

 

 

2. 강화유리 부착 후

 전 사실 강화유리 부착 사진을 리뷰하면서 기록을 하지 않습니다. 부착하는것보단 제품의 실사용 내용이 더 중요하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부착하는 방식은 개개인별로 다르겠지만, 이 제품은 강화유리를 손에 들고 위에서 살며시 얹으면 끝입니다. 알아서 잘 붙습니다. 혹시 비뚤어졌다면 끝을 살짝 잡고 아주 천천히 들어올려 다시 자세 잡고 재부착 하시면 됩니다. 쉽습니다. 다만 들어낼때 과하게 힘을 준다면 어떤 강화유리든 깨어질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부착후의 사진입니다. 부착했는지 안했는지는 수화부 스피커부분과 홈버튼 부위를 보면 깊이감이 좀 느껴지실겁니다.

 

 

 부착 후 홈버튼 느낌을 보여 드리고자 찍은 사진입니다.

 

 

 전원버튼부 옆면입니다.

 

 

 하단부 입니다.

 

 

 볼륨버튼 옆면 입니다.

 

 

 전면카메라, 수화부 스피크 부분입니다.

 

 

 옆면의 강화유리 두께를 보시면 2.5D의 곡면 처리 되어 있습니다. 이 말은 측면에서 스와이프, 3D터치 멀티테스킹을 시도 할때 느낌이 확연하게 차이 납니다. 사실 풀커버가 아닌 강화유리는 일체감이 부족한데 Full 커버 강화유리는 그렇지 않고 본인의 강화유리와 같은 느낌을 주는게 장점입니다. (다만 고가라는게 단점이지만요...)

 

 

 하단부를 조금 측면으로 더 기울여 찍은 사진입니다.

 

 

 홈버튼에 꼭 맞게 붙혔습니다. 어느 한곳 뜨는곳 없이 정확하게 붙습니다.

 

 

 

 

3. 케이스 장착 후

 풀커버 강화유리는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케이스 호환도 인데요. 이 부분은 케이스가 감싸는 타입을 사용중이시라면 필히 고려해야할 사항입니다. 이 제품은 저희 와이프님께서 사용하였는데요. 카드수납도 되면서 보호력이 있는 카카오 케릭터가 그려진 케이스 입니다. 이 케이스가 다른 일반적인 젤리 케이스보다 본체를 좀 더 감싸는 형식인데요. 아래와 같이 장착이 잘 되었습니다만, 사용하다 보니 결국 케이스가 강화유리를 밀어올려버리는 사태가 발생하여 본 제품이 들뜨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유는 케이스 장착한 사진 아래에 리뷰 하겠습니다.

 

 정말 깔끔하게 일체감이 있습니다.

 

 

 

 휴대폰 구매시 받은 기본적인 젤리케이스 입니다. 강화유리가 0.3T로 얇은 느낌은 들지 않았는데 역시나 젤리 케이스 측면 높이와 거의 비슷합니다. 위 카카오케이스에서는 확실히 케이스가 높았는데, 젤리케이스는 거의 동일한 높이로 케이스가 살짝 더 높습니다.

 

 

 

 

 

 

 베젤은 딱 맞게 떨어집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너베젤을 싫어하시는분들을 간혹 봤는데요. 이 강화유리를 사용하면 이너베젤은 확실하게 가려 줍니다.

 

 

 

 

 

 

4. 3D 터치 테스트

 우리 둘째 아이가 찬조 출연했습니다^^.

3D 터치로 멀티테스킹 사진입니다. 잘 됩니다.

 

 

 아이콘 3D 터치도 잘 됩니다.

 

 

5. 고려사항

 아래와 같이 우측 하단부의 케이스 실리콘 고무가 강화유리를 밀어냈습니다. 이유는 뒷면에 카드수납이 여닫이 문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이 녀석이 그리 쉽게 열리는 형태가 아닙니다. 그래서 케이스를 항상 힘주어 잡아 문을 여는 와중에 강화유리가 밀려서 들려버리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처음 한두번은 제가 다시 잘 맞춰서 부착했으나 여러번 동일 현상이 반복됨에 결국 붙지 않고 아래 사진처럼 기포가 남아 버렸습니다. 정말 아쉬운 부분이었네요.

 혹시 구매를 고려하실때 꼭 본인이 사용하는 케이스와의 호환도를 잘 보셔야 합니다. 두께가 0.3T이고 풀커버 강화유리라는 점을 인지하셔서 이에 맞는 케이스를 준비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전 그냥 젤리 케이스가 제일 무난해서 젤리케이스 추천 드려봅니다^^;

 3D 풀커버 강화유리를 저도 6s플러스 제품부터 여러종류 써봤는데요. 3D 풀커버 강화유리는 케이스 특성을 정말 많이 탑니다. 이점은 어떤 제품의 풀커버 강화유리를 사용하시더라도 동일한 고려사항임을 아셔야 합니다.

 

 

6. 후기

 본 제품의 터치감은 아주 우수합니다. 실제 강화유리를 터치하는 느낌이 듭니다. 다만 주관적인 느낌으로 두께가 좀 느껴 집니다. 그래서 실제 액정으로부터의 깊이감이 있는 느낌은 듭니다. 그래도 두께 덕에 강도는 확실해 보입니다. 본인의 폰을 좀 더 보호하고 싶으시다면 추천 드립니다.

 

 

■ 프로텍트엠 3D 풀커버 강화유리

 

1. 터치감은?

 - 아주 좋습니다. 3D 터치도 편하게 잘 됩니다.

 

2. 부착시 어려움?

 - 풀커버 강화유리는 정확하게 붙이는것이 생명입니다. 붙이는 난이도는 개인별 편차가 심하지만, 제 입장에서는 쉽게 부착했습니다.

 

3. 케이스 호환?

 - 눈물나는 후기가 될 줄 몰랐네요. 젤리케이스류로 추천 드립니다.

 

4. 강화유리 추천도는?

 - 모든이에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본인의 사용환경, 방법에 따라 나뉘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좀 거칠게 다루는 분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