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선충전패드를 리뷰 하고자 합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서 주최한 체험단 이벤트 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체험단을 떠나서 진솔하게 리뷰해보겠습니다.

리뷰할 제품은 차지에이아이(Charge Ai) 큐티 고속 무선충전패드 이다.  세워서(거치) 충전하는 방식이 아닌 눕혀서 충전하는 방식이다.

원래 타사 제품의 중전패드를 사용중이었습니다. 침대 협탁에 두고 잘때 폰을 올려두고 일어나서 바로 사용하기에 너무 편했습니다. 선이 없는 자유란...... 아무리 긴 선이라도 휴대전화에 연결된채로 사용하면 아무래도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했었는데, 이번에 차지에이아이 무선충전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아주 만족합니다. 

안방에는 있으니 주방에도 추가로 설치해 휴대전화를 들고 다니며 안방, 주방, 거실에서도 언제든지 올려둘 수 있어 좋을듯 합니다. 여담으로 tv에서 봤는데 신축 건물에는 이미 주방에 이미 무선충전장치가 내장되어 인테리어가 되며, 침대, 책상 등에 이미 심어져서 나오는것도 많던데, 무선충전때문에 인테리어를 새로 할 수 없는 노릇이니 저렴하게 우리는 어디든지 설치 가능한 무선충전패드를 활용하는게 훨씬 좋을듯합니다......

 

1. 박싱

박싱은 아주 깔끔합니다. 과하지 않고 파스텔 테두리를 적절하게 표현을 잘 해놨습니다.

뒷면을 보면 규격과 인증마크가 보입니다.

 

2. 외관

박스에 디자인된 색상과 그냥 똑같습니다. 아주 예쁘네요. 민트색 강추 합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용하는데 지장이 전혀 없네요. 무선충전패드와 연결되는 충전 케이블은 동봉되어 있으니 따로 구매 안하셔도 됩니다.

출력은 15W에 입력은 DC 5V / 9V / 12V, 2A / 1.67A / 2A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통해 충전을 하는데요. USB-C 타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보이는 램프에 상태정보가 표시 됩니다.
녹생은 충전중, 적색은 충전오류
(좌)충전중 , (우)충전이상

만약 충전 오류시 스마트폰을 들었다가 램프가 꺼지고 다시 올리면 제대로 충전이 됩니다.

충전을 할때 필요한건 고속충전이 가능한 아답터와 충전선을 써야 합니다. 충전선은 해당 제품안에 동봉되어 있으나 아답터는 있지 않으니 아답터를 함께 준비하셔야 합니다.

충전 아답터의 규격은 아래와 같이 지원되는 모델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QC 3.0 지원이라 되어 있으면 그냥 구매하시면 됩니다.

 

3. 충전 테스트

USB 전압, 전류 테스터를 이용하여 전압, 전류가 얼만큼 측정되는지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테스트 당시 아이폰XS맥스의 배터리 잔여량은 76프로 입니다. 아이폰은 80프로부터는 자체 차단하여 고속충전에서 일반충전으로 변경됩니다.

음...5V / 1A 로 측정되네요. 해당 충전 케이블이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케이블이 아니다 보니 일반측정으로 충전이 되네요..

그래서 고속 충전 지원되는 케이블(동봉된 케이블)로 테스트를 하니 측정기가 작동을 안하네요.....아무래도 측정기 불량인듯 합니다.

아이폰에선 고속충전이 되는지는 시간만 가지고 판단할 수 밖에 없어서 와이프 폰 갤럭시s9 을 빌려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고속 무선 충전이 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에서 일반충전만 지원되는 선으로 겔럭시s9을 충전 해보니 일반충전으로 뜨더군요..역시 선이 문제였습니다.

고로 고속충전 잘 됩니다.

그리고 패드 위, 아래에 고무패킹이 있어서 폰을 거치할때도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음,진동으로 해둬도 진동으로 인한 폰 미끄러짐이 잘 발생하지 않을듯 합니다^^

4. 후기

 본 제품은 무선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충전패드의 기본기에 아주 충실합니다. 안정성 또한 WPC(세계무선전력협회)의 공식 QI 규격 인증제품이라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관련 제품은 아무래도 안정성이 있어야 사용하는데 안심이 될 듯 합니다. 아직 결정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차지에이아이 고속무선충전패드를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칩니다.

*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charge-ai/products/4615406679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