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하게 될 제품은 빅쏘의 듀얼 충전기 입니다. 흔히 요즘 많이 쓰시는 고속 충전기 이면서 듀얼포트가 지원되는 충전기 입니다.

여행시 간편하게 쏙 넣고 2대의 기기를 동시에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빅쏘 테란T2 퀄컴 퀵차지 3.0 듀얼 충전기를 소개합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서 주최한 체험단 이벤트에 당첨된 제품을 리뷰 하는 것이며 매번 그랬듯이 솔직한 리뷰로 작성 하오니 돌아가기 마시고 편하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외부 박스에 기본 스팩이 적혀 있습니다.

기본 스팩은 Quick Charge(QC) 5V-3A / 9V-2A / 12V-1.5A 지원합니다.

앞서 리뷰한 빅쏘 마칸 M2 멀티충전기(https://manboo.tistory.com/89) 와 동일한 충전스팩을 가졌습니다.

혼자쓰든 커플로 쓰든 포트 2개가 동시에 있으면 편하죠.
뒷부분에 지원 사양이 적혀있네요.
외관 입니다.

외관은 특별할것은 없습니다. 충전기가 충전기스럽게 생긴거죠..^^;

자 이제 충전을 하러 가볼까요?

매번 충전기 리뷰 할때마다 전류가 어떻게 측정되는지 보는데, 스마트기기에서의 허용되는 전류,전압에 따라 매번 수치가 조금씩 변하더군요. 예를 들면 기기에 따라, 잔여 배터리에 따라 다릅니다.

아이폰 아니고 아이패드 충전기로 아이폰 XS MAX 충전 테스트 해봅니다.
이번엔 빅쏘 듀얼 충전기로 테스트 해봅니다.

확실히 빅쏘 제품에서 좀 더 높은 전류로 충전하네요. 충전시간에 분명히 관여 할듯 합니다. 여기서 한번더 체크 해보셔야 할건 아이폰은 80프로가 지나면 충전속도가 저하됩니다. 과충전 방어를 위한 기술인데, 이게 사용자 입장에선 더디게 충전되는것 같아서 진짜 불편합니다.(순전히 제 생각)

아무튼 아래처럼 배터리 상태가 89프로여서 위에서는 비교점이 크게 차이 나지 않았지만, 배터리가 없을수록 두 충전기의 속도는 차이가 클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갤럭시s10으로 한번더 테스트 해봅니다!)

 

위에서 언급드린바와 같이 갤럭시s10으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수치가 일반적이네요...
역시나 유선충전이랍니다.

 

 

고속 충전 스팩으로 들어갑니다.
스마트 고속 충전 당첨..

충전시간도 약3시간에서 1시간 38분으로 절반으로 줄었네요.

고속충전기 씁시다. 스마트 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전 참고로 여행가지 않을땐 고정으로 꼽아두고 선하나는 무선충전거치대로 하나는 빅쏘에서 나온 2m 케이블 꼽아서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휴대폰을 한답니다.

고속충전 세상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