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하게 될 제품은 현대인의 필수품 보조배터리가 되겠습니다.

요즘엔 보조배터리 챙기랴, 선 챙기랴, 이어폰 챙기랴 휴대폰 부속품 챙기는것도 일이지요. 그중에 하나의 일을 줄여 주는 그 보조배터리 초텍 B688 제품을 소개 합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서 주최한 리뷰 이벤트에 담청 되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는 리뷰입니다.

그래도 솔직하게 리뷰 들어갑니다^^

 

1. 박스

큰 설명이 필요 없는 박싱 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문구는 Made for iPhone, 10000mAh 이겠네요.

Mfi 인증은 아이폰 관련 제품을 구매할때 필수적으로 체크 해보는 옵션이 아닐까 합니다. 해당 인증마크가 있냐 없냐에 따라 가격 차이도 나게 됩니다. 거기에 10000mAh 대용량이라 아이폰xs 기준 2.5회 충전이 가능합니다.

커플끼리 다닐때 이 제품 하나면 웬만한 스마트폰은 2대 충전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1박정도는 다른 보조배터리나 충전아답터는 들고가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설명서

 

2. 구성품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본품과 C to C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C타입 초고속 아답터가 준비되신분은 좀 더 빠르게 본품을 충전 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3. 외관

좌, 우 측면입니다. 초텍 고속 충전기의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각 측면에 C타입 선과, 아이폰용 8핀 케이블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위, 아래면입니다. 초텍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는 선이 위쪽은 케이블 핀이 양쪽에 꼽혀있고 아래는 보조배터리 충전 단자(c tpye) 전원 버튼(배터리양 체크)이 위치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꾹 길게 누르고 있으면 충전이 멈추고 다시 한번 누르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 램프는 총 4개로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사와 크게 차이는 없는 부분입니다.)

박스 외관에서 보았듯이 10000mAh 문구가 보이네요. 하나 더 PD Power Bank 문구또한 보입니다. 그 아래는 충전 제원이 표시 되어 있는데, 이 제원은 고속충전에 해당하는 제원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Input : (USB-C Port) DC 5V 2A, 9V 2A

Output : (USB-C Cable) DC 5V 3A, 9V 2A, 12V 1.5A(QC)

Output : (Lighting Cable) DC 5V 3A, 9V 2A

이렇게 밀어서 충전선을 뽑아서 충전하면 됩니다.

보시면 기본 장착 된 선은 진짜 굵습니다. 100원짜리 동전의 숫자 0을 살짝 남기고 다 가릴정도의 두께 입니다. 그리고 선의 끝부분 또한 단단하게 심어져 있습니다. 단선의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4. 충전

이렇게 동시에 꼽고 편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 동시에 충전할시에는 고속 충전이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나로 충전시에는 고속충전이 지원됩니다.

 

충전 시간은 0프로 -> 60프로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30분이라 명시되어 있습니다.

직접 테스트 해보니(18프로 -> 68프로) 50프로 충전하는데 소요된 시간은 약 35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추운겨울날 외부에서 진행된 테스트라 어느정도의 시간차이는 있을 수 있을듯 합니다.

무엇보다도 초텍 B688 보조배터리의 장점은 선이 필요 없다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 부분이 멀리 두고 선을 길게 뽑아 충전할수 없다는 단점이 될 수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아주 강한 장점이 되었습니다. 배터리 자체도 크지 않고 얇아서 충전중에 함께 파지하기에도 불편함이 크게 없었고 무엇보다도 여분의 선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가장 컸습니다. 겨울철 외투 주머니에 함께 쏙 넣어서 충전하면서 다니게에도 전혀 무리 없었습니다.

보조배터리 찾고 계시는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