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하게 될 제품은 빅쏘의 멀티 충전기 입니다. 충전 사양은 퀵차티 3.0, 5v 2.4a 지원되는 멀티 충전기입니다.

가정에서 많은 사람이 또는 혼자서 많은 기기를 충전 할 수 있는 만능 충전기를 소개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서 주최한 체험단 이벤트에 당첨된 제품을 리뷰 하는 것이며 매번 그랬듯이 솔직한 리뷰로 작성 하오니 돌아가기 마시고 편하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자 그럼 여행가서 인싸가 될 수 있고 집에서는 많은 가족들이 동시 충전 또는 혼자서 많은 모바일 기기를 충전 할 수 있는 빅쏘의 멀티 충전기 M2 모델을 소개합니다.

 

1. 외관

박싱 상태는 기존 빅쏘 제품이 그러하였듯이 깔끔합니다.
박싱 뒷면 입니다. 본 제품은 멀티충전기 M 시리즈중 M2 라는 명칭을 가진 아이입니다.
박싱 봉인 라발에는 멀티충전기의 사진이 프린팅 되어 있네요.
내용물은 정말 간단합니다. 이 충전기의 매력은 바로 간단한 모듈이 아닌가 합니다. 다른 추가 장치 없이 그냥 콘센트에 갖다 꼽면 끝입니다.

본체 케이블의 길이가 1.5m 입니다. 짧은 충전 케이블을 가지고 계셔도 본체 케이블이 길어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본체 전면부에는 빅쏘 브랜드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뒷면을 보면 3.0 Quick Charge 지원하는 포트 설명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위 초록색 2개가 3.0 퀵차지 포트, 아래 주황색 4개가 2.4A 포트 입니다.
함께 증정된 케이블 2종 입니다. 고속충전은 말할것도 없으며 길이가 무려 2미터 입니다. 침대에서 멀티 충전기에 꼽아두고 이리저리 굴러다녀도 넉넉합니다. 완전 강추 케이블이네요.
케이블 자체도 페브릭 소재에 벨크로 밴드가 있어 정리하기에도 정말 편합니다. 덕분에 줄꼬임도 없구요.
위 빅쏘 케이블은 특허청에 등록된 빅쏘만의 기술이 들어가있는 케이블인데요. 케이블 목 부분에서 자주 일어나는 단선을 막기 위해 TPE 소재의 커넥트홀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C타입 케이블과 애플 8핀 케이블에서 지원되는 고속충전 기능은 기본 탑재 입니다.

이 케이블들이 정말 매력적인게 꼬이지 않고, 들고 다니기 편하며 단선이 잘 안됩니다.

무엇보다도 2m의 길이를 가지고 있어서 침대에서 이리 저리 뒹굴 해도 정말 편합니다.

 

함께 동봉되어 있는 케이블을 꼽음으로 사용 준비단계는 끝입니다.

멀티 충전기 크기는 담배케이스 보다 조금 더 큰 수준입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들고다니시기에도 정말 좋은 크기가 아닐까 합니다.

충전 규격과 인증내역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충전 규격은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5V 2.4A(4포트) , 5V 3A or 9V 2A or 12V 1.5A(2포트)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을 꼽으면 이렇게 불이 들어옵니다.
충전 없이 전압을 테스트 하면 기본적으로 5V 입니다. (전류는 당연히 0A)
QC3.0 포트도 5V 나오네요.

 

2.사용기

먼저 충전을 하면서 전압과 전류가 어떻게 나오며 충전에 어떻게 기여 하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측정하는 전압, 전류 측정기는 오차가 분명 있을수 있습니다. 이점 감안하고 봐주세요.

먼저 아이패드를 충전해보겠습니다. 제가 가진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에어2 제품으로 3.0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전의 경험을 먼저 말씀 드리자면 아이패드를 타사의 QC3.0 충전기에 꼽아서 충전하는데 너무 늦게 충전 되길래 전압을 테스트 해보니 아이폰용 번들 충전기에서 나오는 규격으로 충전되고 있더군요.

그래도 QC3.0에서의 빅쏘 제품은 번들보다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전압이 측정이 되네요.

 

아이패드 CASE1 (빅쏘 케이블)

좌) QC3.0포트 : 고속충전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QC3.0에 꼽아도 어느 정도의 전압이 측정이 되네요.   우) 2.4A 포트 : 아이패드는 2.4 지원 포트에 꼽아주세요. 그래야 충전이 빠르게 됩니다. 마음도 편안~~~

 

아이패드 CASE2 (애플 정품 케이블)

[ 좌) QC3.0포트, 우) 2.4A 포트 ]  정품 케이블에서는 두 포트 비슷한 전압이 나오네요?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그냥..아이패드는 2.4 지원 포트에 꼽아주세요. 그래야 충전이 빠르게 됩니다. 마음도 편안~~~

 

 

갤럭시s10 CASE1 (빅쏘 케이블)

고속충전 지원되는 갤럭시s10에서의 QC3.0 포트는 제대로 된 고속충전 규격을 보여 줍니다. (8.99V, 1.23A)

 

갤럭시s10 CASE2 (삼성 정품 케이블)

빅쏘와 마찬가지로 제대로된 고속충전이 됩니다. (9V, 1.2A)

그렇다면 충전 시간은 어떨까요?

[ 좌) QC3.0 포트 연결,  우) 2.4A 포트 연결 ]  사진을 클릭해보시면 좌측 사진에서 하단에 고속충전이라는 문구와 훨씬 더 빠른 시간으로 완충 예상시간이 표시 됩니다.

 

아이폰xs MAX CASE(빅쏘 케이블)

[ 좌) QC3.0 포트, 우) 2.4A 포트 ]  지금 아이폰의 배터리 상태가 완충에 가까운 상태여서 제한된 전압만 측정이 되네요(아이폰 자체에서 제한을 둡니다.)

 

3. 결론

빅쏘 멀티 충전기 하나로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점에서 완전 추천합니다. 가격적으로 충분한 매력이 있다고 봅니다.

5천원짜리 충전기 6개 사서 콘센트에 나란히 꼽지 마시고 빅쏘 하나로 모든것을 한번에 마무리 하세요.

이렇게 꼽고도 포트가 2개나 남네요? (에어팟, 아이패드, 갤럭시s10, 아이폰 무선충전)

 

■ 빅쏘 M2 멀티 충전기 Q&A

 

1. 충전 속도는?

 

 - 충전 속도는 아주 만족 중입니다.

 

2. 동시 충전시 불편함은 없는가?

 

- 일단 불편함은 없다. 무엇보다 본체의 기본 케이블이 1.5m이기 때문엥 콘센트가 멀리 있어도 꼽기 편하다.

 

3. 이 제품의 추천도는 ?

 

 - 가격적으로도 충분히 괜찮다. 브랜드 제품의 충전기(1port) 와 비슷한 가격대로 6port 지원이 되는 제품이다. 무엇보다 110v~220v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변환 젠더만 있으면 외국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그래서 무조건 추천한다. 나도 해외 나갈때 무조건 필수로 챙길거다.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