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MIXIT↑ 메탈릭 가정용 충전기 (F8M731bt)

 

본 리뷰는 아사모에서 진행한 이벤트이며 벨킨(Belkin)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임을 먼저 알립니다.

 

우리는 빠르고 빠르고 빠름을 요구하는 세상을 살고 있습니다. 때론 느린것이 좋을때가 있으나 빠른게 좋은것이 더 많은 세상!!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모두들 사용하는 휴대폰, 스마트폰!! 스마트 기기들의 충전속도를 한층 더 올려줄 기기를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벨킨에서 출시한 벨킨 MIXIT↑ 메탈릭 가정용 충전기 (F8M731bt) 제품 입니다.

 

 

 개봉기

깔끔한 박스 포장입니다. 

책장을 넘기듯 열어보면 자태를 뽐내는 본품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옆면 

충전부 

분리도 됩니다 

이렇게 되니 수납도 편해집니다 

전면 

아이폰5s 골드와 색 비교 

벨킨 MIXIT 메탈릭 충전기는 5V, 2.4A 의 스펙을 갖췄으며 일반적인 5V 가정용 어댑터보다 모바일기기를 약 40프로 빠르게 충전시켜 줍니다. 또한 스마트 과전압 방지 기능까지 갖춰 안정성이 포함된 제품이라 하겠습니다.

 

충전 테스트

필자는 본 아답터의 성능을 비교 하기 위해 여러번의 충전과 방전을 시도 했습니다. 충전중 무심결에 업데이트 클릭을 하는 바람에 다시 한 경우도 있었습니다만 대체로 테스트 중에는 걸려오는 전화도 없이 마무리가 잘 되었습니다.

그럼 테스트 과정 캡쳐와 결과를 함께 보시겠습니다.

시작(꺼지기 직전) 충전중...앗!! 실수ㅠㅠ

어플 도움도 조금 얻구요. 첫번째 테스트 끝!!

첫번째 테스트는 대략 2시간 26분 소요 되었네요. 하지만 충전중에 ios 업데이트를 하는 바람에 쓸데없는 테스트가 되어 버렸습니다. (제 둘째 딸아이가 찬조 출연하였네요^^)

사진을 이렇게 나열하자니 너무 많아서 간결하게 과정샷 한장과 그래프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비교는 샤오미 보조베터리(10400mAh) , 정품(1A)어댑터, 벨킨(2A)메탈릭 어댑터 로 비교하였습니다.

비교 하면서 기록한 자료 

[비교 그래프] 

생각보다 벨킨 어댑터의 속도가 빠르지는 않았습니다. 40프로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된다면 1시간 10여분 남짓 하면 만충이 되어야 합니다만 그런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역으로 생각해보면 정품 아답터가 참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그래프를 분석해보면 샤오미는 60프로가 넘어가는 시점에선 서서히 속도가 줄어드는 반면 벨킨,정품 어댑터는 꾸준히 80프로까지 제속도를 내어 줍니다. 그리고 80프로부턴 정품 아답터의 속도는 조금 주춤하지만 벨킨 메탈릭 어댑터는 꾸준한 속도로 충전을 시켜줍니다. 결과론적으론 약 10여분 빠르게 충전이 된 벨킨 어댑터지만 80프로 지점에서 보여준 속도는 좋았다고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 100% 충전까지 걸린 시간(테스트 기기는 아이폰5s)

 - 벨킨 : 2시간

 - 정품 : 2시간 10분(정확하게는 2시간 6분)

 - 샤오미 : 2시간 20분

 

 

맺음

제 기기가 아이폰5s여서 총 충전량이 요즘 폰(아이폰6 이상)보다 적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아이패드류의 덩치큰 제품에서 충전을 한다면 좀 더 빠른 속도를 보이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런 추측을 해봅니다. 4분기가 되면 6s가 정식 판매 될듯 한데요. 6s플러스 구매하게 되면 그때 추가적인 체험속도를 추가로 기술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양질의 이벤트로 즐거운 경험을 주시는 아사모에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