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에 앞서 본 게시글은 아사모에서 주최한 이벤트이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나!!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이오니 꼭 한번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리뷰하게 될 제품은 슈피겐 네오하이브리드 EX 입니다. 이제품의 특징은 고무재질의 TPU케이스에 측면을 PC 프레임 범퍼로 한번 더 감싼 제품입니다. 아이폰3gs시절부터 봐오던 제품이라 생소하지는 않습니다만 제품의 퀄리티는 훨씬 올라갔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보호력 + 디자인이 우수하다는 점입니다. 이전 버전의 범퍼형에서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범퍼 끊어짐 현상과 TPU 케이스가 늘어나는 현상때문에 고민인 분들에게는 정말 딱 맞는 케이스가 아닐까 합니다.

 자...이제 부터 사진과 함께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박싱 외관은 그냥 심플합니다.

 구성품은 케이스 본품외 장착요령과 주의사항과 보증서, 칼짜이즈 클리너가 들어있습니다. 가끔 역한 알콜냄새 나는 클리너때문에 쓰지 않기도 한데 칼짜이즈 제품의 클리너는 냄새도 심하지 않고 잘 닦여서 좋습니다. 이 클리너로 TPU케이슬 닦습니다. 닦는 이유는 처음 받아보면 은근히 얼룩이 있습니다. 동봉된 주의사항 종이에도 얼룩이 있으니 닦아 써라는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본품을 살펴 보겠습니다.

 본품을 보면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프레임(범퍼)이 장착되어져 있습니다. 이부분을 분리해서 차례대로 아이폰에 결합하면 됩니다.

 

 제품의 측면도 정말 깔끔하게 사출되었습니다. 슈피겐 문구가 음각으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각 버튼은 은색으로 유광 처리 되어 있습니다.

프레임을 벗겨 보면 TPU 케이스만 남게 됩니다.

 

 프레임의 곡면, 끝부분은 정말 심혈을 기울여서 공정된게 느껴집니다. 제품 마감도는 100프로 만족입니다.

 

 일단 TPU 케이스부터 장착해보겠습니다.

 TPU만 장착한 그립감은 별롭니다. 왜냐하면 범퍼가 들어갈 자리에 홈이 파져있어서 손으로 파지하기엔 이질감이 있습니다.

 이제 범퍼를 장착 해볼까요? 아래 사진처럼요........아...방향이 잘못 되었습니다. 절대 전면에서 장착하면 안됩니다.

 이렇게 장착해야 잘 들어갑니다. 뒷면 기준 우측 상단을 먼저 넣고 하단 우측을 넣고 하단 좌측을 넣고 좌측상단을 맨 마지막에 맞춰 끼우시면 완료 됩니다.

 핏이 딱 맞는게 다시 빼는게 쉽지 않습니다.

 완성된 핏을 보면 일단 뒷만 카메라는 100프로 보호 됩니다. 혹여나 너무 얇은 케이스를 쓰시면서 카메라 렌즈용 필름을 붙이시거나 링을 붙이시는 분들은 네오하이브리드EX 케이스 쓰시면 전혀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전면 액정도 케이스가 더 높아 보호 됩니다. 참고로 몇천원 안하는 저렴한 두꺼운 강화유리를 장착중에도 엎어놓아도 액정이 바닥에 닿지 않습니다. 고로 액정의 기스등의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혹시 튼튼하면서 슬림하고 예쁜 디자인의 케이스를 찾으신다면 슈피겐을 검색해보세요. 괜찮은 선택이 될겁니다^^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네오 하이브리드 EX 케이스

1. 그립감은?

 - 그립감 자체는 좋다. 단 휴대폰 자체가 커진 느낌이다. 기존에 아주 슬림한 케이스를 사용했는데 확실히 폰이 커졌다. 슬림함을 버리고 보호력을 취했다. 그렇다고 맥플처럼 두껍지 않다^^;;

 

2. 버튼 클릭감과 충전단자의 범용성은 괜찮은가?

  - 일단 버튼은 잘 눌러지며, 아이폰의 원래 버튼을 누르는 느낌과 비슷하다. 또 충전단자는 위 사진에서 본것과 같이 넓어서 모든 충전 케이블이 호환될듯하다.

 

3. TPU 재질은 뒷면과 붙어서 유막현상이 일어나던데?

 - 이 제품은 내부에 도트패턴을 넣어서 유막현상을 철저히 막아준다.

 

4. 보호력은?

 - TPU에 PC 프레임까지 있는데 뭐 고민할게 있나 싶다. 거기다 뒷면 카메라, 전면 액정보다 높게 구성된 케이스는 당연히 안전하다.

 

5. 이 제품의 추천도는 ?

 - 가격자체는 싼 가격은 아니다. 충분히 경쟁력 있는 저렴한 제품도 많음은 확실하다. 그렇지만 수년간 이어온 슈피겐 제품은 따로 고민하거나 검증을 원하고 사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그냥 막 사도 마음에 들것이라는 말이다. 그리고 저가의 제품과 달리 제품 퀄리티가 확실하게 있어 일명 생폰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색상포함 일체감이 아주 괜찮다.

본인도 케이스를 사용해오면서 많은 케이스, 강화유리 제품을 구매 했지만 그 중 50프로 이상은 슈피겐 제품일 정도로 믿음이 가는 회사다. 참고로 난...가방도 슈피겐을 사용한다^^;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