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에 앞서 본 게시글은 아사모에서 주최한 이벤트이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솔직한 리뷰이므로 꼭 한번 읽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리뷰하게 될 제품은 아이폰7 풀커버 강화유리 입니다. 기존과 다른 점은 3D가 아닌 2.5D입니다. 3D와 무엇이 다르냐하면 아이폰은 아이폰6부터 시작된 전면 유리의 가장자리에는 곡면이 존재 합니다. 그 곡면을 다 덮으면 3D 강화유리이고, 일부만 덮으면 2.5D, 평평한부분까지만 덮는다면 일반 강화유리 입니다. 가격은 상대적으로 일반강화유리가 가장 저렴하고 3D 와 2.5D는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가지의 강화유리를 사용해 본 경험으로 보면 3D강화유리는 케이스의 호환도가 조금 부족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좋은 기회가 있어 2.5D 강화유리 제품을 사용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1. 제품 및 구성품 상세

 박스의 외관은 정말 평범 합니다. 뒷면에는 이렇게 설치 가이드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강화유리와 동일한 방법입니다.

 

 

 박스 안에는 모바일밸리 카톡 홍보물이 한장 들어 있네요.

 

 

 구성품도 일반적입니다. 무엇이 더 들어있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강화유리의 완성도가 제일 중요하지요^^

 강화유리와는 별개의 문제지만 꼭 한번쯤은 말하고 넘어가고 싶습니다. 요즘 강화유리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아래 사진 처럼 부착전 사용하는 클리너가 들어 있습니다.(1번,2번) 동일한 회사에서 받는지 모양이 다르지 않습니다. 근데 가면 갈 수록 1번에 들어있는 알콜의 성분이 의심스럽습니다. 예전에 처음 접했을땐 진짜 알콜 냄새가 났는데 요즘엔 알콜솜을 개봉하면 역하고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앞으로는 그냥 저 클리너들은 오픈하지 말고 바로 버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아래 사진의 흰색 융은 재질이 좋습니다.

 

 

 본격적으로 강화유리를 보시겠습니다.

 

 

 마감 상태는 정말 깔끔합니다.

 

 

 강화 유리 뒷면 보호 필름입니다. 두께가 두꺼운 플라스틱 입니다.

 

 

2. 부착 및 장착

 부착할때 항상 주의해야 할 것은 곡면때문에 위치를 정확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야 가장자리의 들뜸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3D 강화유리보다는 2.5D가 들뜸 발생이 훨씬 적습니다.

 이번에도 들뜸없이 아주 잘 붙었습니다. 먼지도 없이 잘 붙어서 뿌듯합니다^^

 

 크기를 보시면 곡면의 여유가 조금 있죠? 바로 이 덕에 케이스의 호환도가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홈버튼 구멍도 아주 정확하게 맞습니다.

 

 전면 카메라, 수화부 구멍도 정확합니다.

 

 이너 배젤이 다 덮힙니다. 제 리뷰를 보면 이너 배젤에 대한 말을 꼭 안빼고 하는데요. 이부분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이 간혹 계셔서 이번에도 남깁니다.

 

 

 

 고생하고 있는 카카오 캐릭터 케이스 입니다. 이 케이스 정말 답도 없습니다. 웬만한 3D 강화유리를 다 씹어 먹었습니다. 저 녀석이 먹은 강화유리 가격만 합치면 웬만한 아이폰 중고값 나올것 같네요......

 

 정말 잘 붙고 장착 호환성도 좋아보입니다. 일단 몇일 지켜 봐야 겠지만 부착당시엔 호환이 잘 될 것 같습니다.

 

 꼭 맞습니다^^

 

 

 3D 터치도 아주 잘 됩니다.

 멀티태스킹 3D터치!

 

 앱 3D 터치!

 

 

이상 리뷰를 마치며 위 내용을 토대로 한 총평을 하겠습니다.

 

 

■ 모바일밸리 아이폰7 2.5D 풀커버 강화유리

1. 터치감은?

 - 아주 좋습니다. 미끌 미끌 합니다. 3D 터치도 아주 잘됩니다.

2. 부착시 어려움?

 - 일반적인 강화유리와 동일합니다.

3. 케이스 호환?

 - 일단 몇일 지켜 봐야 겠지만 부착당시(3/20)에는 이상 무

4. 강화유리 추천도

 - 홈페이지를 가보면 가격이 15,000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배송비를 추가하면 그렇게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비슷한 스팩의 3D 강화유리가 2~3만원대를 유지하는것을 보면 가격적인 매리트는 있습니다. 저렴한 강화유리를 여러개 구매해서 바꿔쓰는것도 방법이지만, 적당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강화유리를 만원 중후반대에서 이용가능하니 좋다고 생각합니다.

 

판매 홈페이지 : http://www.mvalley.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2&cate_no=1&display_group=2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