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모 카페는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테고 심지어 가입한 사용자도 많으실겁니다. 그 곳에서 질 높은 제품을 카페 멤버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자주 합니다.

이번에 딱 보자마자 아이폰 유저에게 필수라고 생각이 되는 무선 외장 디스크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샌디스크 커넥트 미디어 드라이브입니다.

운이 좋아 좋은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리뷰를 쓸 수 있게 되었네요.

 

본 리뷰는 Sandisk 협찬, 아사모에서 제공함으로 진행하게 되었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되며 클릭을 하시면 그 순서로 넘어갑니다.

0. 샌디스크 미디어 드라이브가 뭔가요?

1. 개봉기

2. 외관 및 설명

3. 어플 설치

4. 어플 설명 및 구동 준비단계

5. 미디어 파일 재생

6. 파일을 업로드

7. 문서 보기

8. 맺음

 

 

 

0. 샌디스크 미디어 드라이브가 뭔가요?

심오한 설명보다는 간단하게 설명 드립니다.

무선 외장디스크 입니다. 스마트기기에서 무선으로 접근해서 사용가능한 이동식 저장장치 입니다.

장치의 어플로 동영상 재생, 사진뷰어 등을 업,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유용한 장치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기술 하겠습니다.

 

1. 개봉기

구성품은 아주 심플합니다.

설명서, 케이블,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스 개봉기는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아주 심플한 구성 

 

2. 외관 및 설명

아이폰5s 및 시그마 아트삼식이렌즈 캡과 크기 비교 

제가 들고 다니는 백팩에 수납해보았습니다.

주머니에도 쏙 

이렇게 넣고 메고 다니면서 바로 스트리밍으로 노래도 듣고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3. 어플 설치

아이폰 어플 다운 앱스토어 링크

링크를 타고 설치 하시면 됩니다.

 

4. 어플 설명 및 구동 준비단계

미디어 플레이어의 전원을 켭니다. (켜는 방법 : 전면부 스위치를 2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램프에 불이 들어오면서 켜집니다.)

모바일기기의 와이파이 설정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미디어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잠깐!! 이렇게 와이파이를 잡으면 무선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할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이후 설명을 드리겠지만 먼저 설명을 간략하게 드리자면 미디어 드라이브에서 인터넷 연결(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합니다.

 

미디어 드라이브로 연결이 되었으면 이제 어플을 실행합니다. (미디어 드라이브 어플 외에 RealPlayer 나 Infuse 어플도 미리 받아 두세요. 아주 유용한 어플들입니다. 미디어 드라이브와 궁합도 아주 좋습니다.)

RealPlayer어플 다운 앱스토어 링크

Infuse 어플 다운 앱스토어 링크

어플들을 미리 받아두셔도 됩니다. 

 

어플이 실행되면 아래그림의 좌측 상단의 그림처럼 초기화면이 뜹니다.

설정기능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5. 미디어 파일 재생

일반적인 MP4 영상일 경우에는 아이폰 자체적으로 구동이 됩니다. 이부분의 사진과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뻔하니까요...)

자...그럼 어떤 부분이 궁금하실까요? 그렇습니다. 바로 MP4가 아닌 요즘 가장 많이 접하는 MKV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자체어플로 실행이 불가능하므로 아래 사진처럼 다른 어플을 링크 해줍니다. 저중에는 유료어플도 섞여 있습니다.

저는 가난하므로 무료어플인 Infuse, Real Player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원래 Infuse 어플은 지원목록에 없었는데 최근에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가 되었습니다.

Dolby 오디오로 인코딩이 파일은 재생이 안되는데 Infuse 어플에서는 pro버전(9.99달러)을 업그레이드 하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미디어 플레이어로 사용해도 기능이 정말 좋더군요. 여튼 두 어플다 추천입니다.

(참고로 Infuse 어플에서 재생할시 화면을 스와이프 하는것으로 빨리감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Realplayer는 자막이 미지원이지만 Infuse 어플에서는 자막이 지원이 됩니다.

 

아래는 RealPlayer 로 720p, mkv 파일을 재생한 것입니다.

재생 잘 됩니다. 

미디어 드라이브만 연결이 되어 있으면 RealPlayer 어플에서 바로 접근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RealPlayer가 편리하더군요. 하지만 플레이어 기능은 Infuse가 더 뛰어 납니다.

 

미디어 드라이브의 장점중 하나가 여러대의 모바일 기기에서 접근해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는것입니다. 글보다는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번외로 SD카드를 추가 장착하여 영상을 재생 해보았는데 내장메모리와 속도 차이는 없었습니다.

 

6. 파일을 업로드

16기가의 아이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으셨나요? 당장 더 찍어야 하는데 PC는 없고, 메일을 보내자니 데이터요금이 걱정이고......걱정마시고 미디어 드라이브에 업로드 하세요.

1.사진선택 -> 2.사진위치선택(아래에 iPhone 선택 확인) -> 3.원하는 사진 선택해서 미디어 드라이브나 SD카드에 저장 

아주 간단하게 업로드 됩니다. 이제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은 삭제 하셔서 용량 확보 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설명 드리자면 위 사진의 좌측사진에서 파일을 선택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는것과 같이 모든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 사진, 일반 파일 등 모두 볼 수 있고 실행도 가능합니다.

실제 PC에 연결해서 보면 Media Drive Upload 폴더에 잘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아래 사진 참조)

업로드 속도는 직접 체크해보니 500KB/s 정도 나오는 듯합니다.

업로드 잘 됩니다. 사진 자체가 그렇게 용량이 크지 않아 수십장 정도는 편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7. 문서 보기

문서도 선택하면 외부어플을 링크해서 볼 수 있습니다.

PDF 문서 따위 미디어 드라이브에 저장해서 이동하고 어디서든 열어보세요.

 

8. 맺음

이상 설명을 드리고자 했던부분은 다 드린것 같습니다.

본인의 모바일 기기가 용량이 부족하거나 많은 동영상, 사진을 들고다니면서 어디서든 재생하고 싶으시거나 중요한 문서를 USB에 넣어두고 다니시는 분들!!!

얼른 사세요.. 두번 사세요..!! 뭐를? 샌디스크 커넥트 미디어 드라이브!!!!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

본 기기를 제공한 샌디스크와 기회를 열어준 아사모 카페에 감사함을 다시 한번 더 전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만보

가족의 일상과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블로그 입니다!!